현안사업 집중 관리하고 원활한 사업추진

음성군이 지역 현안사업의 적극적·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현안사업을 선정해 점검 관리에 나섰다.

음성군이 선정한 현안사업으로는  정부, 도단위 추진사업 또는 계획 중인 사업  군 시행 주요 시책사업(국 도비 포함)  국가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시행사업  음성군 장기종합개발계획에 포함된 사업  음성군 기본 관리계획에 포함된 사업  음성군 중기재정계획에 포함된 사업  국가 또는 지역여건 변화에 따라 대두되는 신규사업  부서별 의욕적으로 추진코자 구상중인 사업 기타 주민숙원 현안사업 및 혁신시책과 관련한 사업 85건의 대형사업이다..

주요사업별로는 서울사무소 설치를 비롯해 음성군 청렴도 제고사업 등 행정내부적 사업과 초고속 인터넷 음영지역 해소, 주민자치센터 설치사업, 출산장려시책 사업, 재래시장 환경개선사업, 신바람상품권 발행 유통사업, 천연가스 LNG공급사업 등 주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업 외에도 음성문화예술회관건립 사업, 금왕생활체육공원조성 사업, 수레의 산 자연휴양림조성사업, 백야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등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여갇레저문화사업이다.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특화 인삼 명품화지원, 지역 특화수출 선인장 육성, 음성 인삼약초연구소 설치, 농산물 종합유통센터설치, FTA기금 과수생산 기반정비사업, 음성 친환경수박 특구지정 사업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부상하는 음성군의 위상 제고를 위해 음성니트산업단지 활성화와 소이산업단지 정상화에 노력하고 하이텍지방산업단지조성과 중부내륙철도건설 음성역사 유치, 동서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총 130건의 현안사업을 선정해 추진상황을 점검 관리키로 하였으며, 이 가운데 85건의 대형프로젝트사업에 대해서는 지난 24일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그동안의 추진상황과 계획을 보고했다.

앞으로 각 부서에서는 관련 현안사업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 파악하고 부서별 자체조사 및 분석을 통한 해결방안 강구하는 한편, 현안사업 카드작성 관리와 정기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추진상황을 업그레이드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 및 도, 국회의원에 수시 건의와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을 분석 홍보함으로써 사업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