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영농기술과 경영 마인드 교육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환)는 음성 전략작목 전문농업인 육성과 전국제일의 복숭아, 고추, 수박 생산기지 조성을 위한 음성명품농산물 생산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개회식은 3월 28일 개최하고 4월12일부터 고품질 명품화 농산물생산을 위한 성기남(원남면 하당리) 선도농가의 사례발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진행되어 9월21일까지 월1회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복숭아, 고추, 수박을 과목으로 반을 편성하여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작목의 주요재배기술, 병해충방제, 친환경농업, 수확후 관리 교육으로 진행되며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와 외래강사의 수준높은 강의로 수강농업인의 영농기술과 경영 마인드를 높여 농가경영에 힘을 실어 줄 계획이다.

 교육은 주입식 이론강의에서 탈피하고 현장에서의 문제점, 애로사항 질의와 답변으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실제 영농현장에서 접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수강 농업인의 영농에 많은 보탬이 될 전망이다.

  교육인원은 반별로 30명을 선발하고, 지원자격은 관내 복숭아, 고추, 수박 재배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교육장소는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3월 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사무소로 방문하여 교육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관계자는 인원이 한정돼 있는 만큼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으며 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871-36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