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학교 혁신 추진상황 직접 점검하고 지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신임 충청북도음성교육청교육장(61,사진)이 3월 13일 오전 음성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중학교 방문에 들어갔다.


신정인 교육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취임 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학교 방문인 만큼 일선학교의 현안 문제들을 파악하여 학교 현장의 애로점을 해결해 줌으로써 학교를 도와주는 지원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정인 음성교육장은 “학교혁신 원년의 해를 맞아 2006년도 혁신추진방향을 전파하고, 1교 1혁신 추진과제를 점검하여 교육청과 각급 학교를 연계하는 혁신마인드 확산 및 혁신참여 분위기를 조성 학교혁신이 활기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평교사 시절 관내 대소중학교에서 근무했던 교육장은 음성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관심을 나타내며 재임기간동안 “교실문화 혁신을 통해 기초․기본을 갖춘 학력신장 교육에 충실하고 성실히 가르치는 교사가 보람과 긍지를 갖고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 배려하며 더불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교육장은 특별히 관계공무원에게 학교 방문 일정 중 정상적인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는 불필요한 준비로 행정력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라는 지시를 한 것으로 알려져 현장 중심의 음성교육을 건설하려는 교육장의 의지를 특별히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