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JC 등 15개 기관사회단체

지자제를 맞아 깨끗하고 청정한 지역으로 가꿔가기위한 노력을 민간 사회단체 주축으로 추진되고 있어 화제.

음성읍(읍장 이장해)일원에서는 오는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제7회 전국음성품바축제를 비롯해 대통령기 정구대회, 전국체전 사이클 경기 등 크고 작은 전국규모의 체육대회에 계획돼 있고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와 임원 진만 해도 2만 여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돼 음성읍을 방문하는 래방객들에게 항상 청결하고 깨끗한 시가지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추진하기 위해 지난 1일과 13일 음성읍의용소방대원(대장 손옥석)들이 솔선해 2차례에 걸쳐 시가지 주요도로에 쌓인 제설용 모래 제거작업을 시작으로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음성청년회의소(회장 김수환)를 비롯한 음성지역 15개 기관단체장들은 지난 14일 자리를 함께하며 깨끗한 시가지 만들기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15개의 기관단체는 음성읍 직원들과 공동으로 4개조로 나눠 매주 금요일 오전 6시부터 츨근시간 전까지 도로변 뿐 만 아니라 골목골목을 누비며 대청소를 전개키로 의견을 모았다.

1조는 음성청년회의소(회장 김수환)·음성로타리클럽(회장 남기천)·음성읍의용소방대(대장 손오석)·설성로타리클럽(회장 김종환)과 음성읍 총무담당이, 2조는 설성라이온스클럽(회장 이종호)·설성자율방범대(대장 이광석)·와이즈맨클럽(회장 공경현)·음성라이온스클럽(회장 이석남)과 음성읍 재무담당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3조는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어평락)·읍내자율방벙대(대장 김용석)·밝은사뢰클럽(회장 유병영)·음성JC특우회(회장 이중규)와 음성읍 민원봉사담당이, 4조는 해병전우외(회장 김양수)·대병적십자봉사회(회장 심재수)·행정동우회(회장 이성일)와 산업개발담당이 각각 맡아 취약지 뿐 만 아니라 음성읍 전역을 누비며 매주 금요일 청소활동을 전개키로 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