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그룹 워크샵 개최, 각분야 과제 발굴에 심혈

음성군 혁신리더들이 활동하고 있는 혁신그룹(Innovation Group)모임이 열려 관심을 모았다.


2006년 혁신모임 워크샵은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음성군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열렸으며, 박수광 음성군수를 비롯해 6급 이상 CA 6명, 7급 이하 CA 32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능률협회 김종옥 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와 전문혁신모임의 역할과 혁신실행기법, 혁신과제 발굴 운영 및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날 교육은 디지털시대 생존전략과 창의성 개발, 브레인 스토밍법, 공공부문의 블루오션 혁신방향, 혁신과제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 프로그램 과정으로  공직사회의 개혁과제와 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일하는 방식 개선, 지식관리 개선, 민원제도 개선, 기록관리 개선, 정보공개 개선, 제정운영의 효율성, 정책품질관리, 행정서비스 개선, 정책 홍보, 주민참여 활성화, 공익활동 지원, 갈등관리, 조직의 유연성 제고,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혁신, 성과관리시스템 구입 등 15개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음성군 혁신그룹(Innovation Group)은 조직 전체, 부서, 개인의 수준에서 일하는 방법과 수단을 우리군 실정에 맞도록 자체 발굴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혁신과제의 구체적 실행을 통한 혁신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자율적 학습조직체로, ▲행정프로세스 분야에 9명이 ▲행정산출물 분야에 10명이 ▲파트너십 분야에 10명 ▲행정인프라 분야에 9명 등 4개 분야에 38명의 직원들이 활동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