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은행

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은행
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은행

 

풍년농사를 다짐하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관내 농가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음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환) 농기계은행에서는 지난 10일 첫 모내기를 시작했다.


농업기술센터는 금년도에 벼 모내기 이앙신청을 한 63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6월 9일까지 한 달간 약11만7000평 이앙 임작업을 실시한다고 밝히며, 지난 10일 이른 아침부터 생극면 오생리 최상복씨 2030여평의 논을 비롯한 4농가 6140평의 논에서 첫 모내기 지원 작업을 시작했다.


농기계 임작업은 고가의 농기계가 없어 영농이 어려운 농가, 농기계를 잘 다루지 못하는 노인들,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수리직원이 영농현장에 출장해 벼 이앙 및 정지작업 등 영농지원을 하게 된다.


농기계은행은 98년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트랙터, 이앙기, 콤바인, 볏짚결속기, 구굴기 등 농 작업에 필요한 64대의 농기계를 갖추고 영농철 농가에서 농기계를 필요로 할 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농업인의 일손 부족현상을 해결하고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농기계 대여 및 임작업을 실시하여 매년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날 농가를 찾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수리직원들은 영농철에는 농기계를 몰고 들녘을 누비며 지친 농심을 달래고, 겨울철에는 고장난 농기계를 수리하며 어려운 농가에 힘을 북돋고 있어, 농민들의 고마움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