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고향사랑청년회 관내 독거노인에게 연탄 전달

금왕읍을 사랑하는 청년들의 단체인 금왕고향사랑청년회(회장 조기태) 회원들은 지난 3일 독거노인에게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를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 회원 30여명은 관내 독거노인 금왕읍 각회리485 이성달외 9인을 선정하여 가구별로 연탄 500장씩 5,000장 100여만원 상당의 연탄을 구입하여 동절기를 대비하여 전달했다 


청년회는 지난 96년 창립한 이래 10여년 세월동안 관내 무극·쌍봉·용촌·오선초등학교와 무극중학교 등 5개학교 학생 가운데 1명씩을 추천 받아 입학부터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는 아름다운 청년단체다.


이밖에도 금왕고향사랑청년회원들은 매년 불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돕기 일일호프’ 행사를 열어 판매 수익금 전액을 성금으로 전달해 화제가 되고 있고   면화합체육대회 경기종목을 맡아 진행하고 매월 하천정화활동과 야간 방범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내년 5월에는 외부 지원 없이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잔치를 열어 드리고 효도관광을 시켜드릴 계획도 갖고 있는 한편 애향심을 고취시키고 있는 청년회다.


이들은 금왕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보공유와 발전을 도모하는 열린 마당으로 카페()를 운영하며 지역청년들의 사랑을 하나로 모으는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