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향교 추계 석전제

 

공기 2557년 추계 석전제 행사가 9월25일 음성향교에서 정인량 전교를 비롯한 박수광 음성군수, 정인성 음성군 노인회장등 유림 2백여명과 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음성향교 정인량 전교는 최근덕 성균관장을 대신하여 음성향교 발전과 유림활성화에 공이 큰 음성향교 박노현,유재경 유림에게 표양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날 추계 석전제 행사에 참여한 유림들과 학생들에게 향교의 기능과 역할 및 성균관 제규정 개정안 300권을 나눠줬으며 옛성현들을 통한 자기성찰의 계기를 갖도록 배려했다.

음성향교 정인량 전교는 “오늘의 석전대제는 공부자님을 비롯한 여러 선정님들을 추모하여 그 가르침의 큰 뜻을 오래도록 계승 발전시켜 우리의 사표로 삼고자하는 세계 유일의 전례”이라며 “오늘 석전대제를 통하여 만고의 스승들을 추모하고 그 정신을 기리며 그 가르침 또한 우리들 마음속에 깊이 담고자 하는 것은 흩으러진 마음을 추스르고 해이해진 정신을 수습하여 온 인류와 우리민족의 앞날을 위해 내 스스로 거듭나기를 다짐한다”고 말했다.


음성향교에서는 그동안 인성생활전통예절 자료집 1천200권,전통예절 향사 홀기 300권등을 발간하여 유림과 학생,주민들에게 배부해오고 있으며 유림 500여명과 학생,주민 1천200여명등을 대상으로 충효예절과 인의예지신등 유교사상을 널리 실천할수 있도록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