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수종
손수종


□ 수상소감

국민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을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의 영광을 우선 음성군 전 공직자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오늘에 영광은 기쁨보다는 어깨가 무겁습니다. 우리 음성군 공직자들은 저보다 훌륭한 분들이 많습니다. 항상 군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고민하는 마음에서 이루어 놓은 쾌거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국무총리 표창이 더욱 뜻있는 것은 30년 이상 공직생활 중 최고의 중앙행정기관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그 어떤 상보다 가치 있는 상으로 마음에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이번 국무총리표창은 남은 공직생활 동안 더욱 노력해 달라는 기대와 당부가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고객인 군민을 먼저 생각하며, 민원행정발전과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늘 옆에서 남편의 건강을 위해 애쓰는 아내 그리고 가족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또한, 이번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동료 직원 및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 주요공적-손수종(55․지방행정주사)

1. 고객지향적인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 직원 『작은 친절 큰 감동』적극 추진. 매주 수요일 전 직원 친절교육과 민원착오발급, 시간지연, 1회 방문 불이행시 상품권(건당 5,000원 상당) 보상으로『감동 주는 창구 민원실현』과『군민고충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접수와 동시 군수 지침을 받아 최단시일 내에 처리토록 추진

2. 고객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구축을 전략 목표로 민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내 집같이 편안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과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처리와 평가를 통한 민원시책개선을 이행과제로 삼고 민원행정을 적극 추진

3. 30년 동안 재직 근무하면서 창의적인 업무개발과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주민편의 도모 및 열린 행정 구현으로 2001년 신지식인으로 선정됨과 2006 군민을 감동시키는 민원행정 책자 제작 등 타의 귀감이 되고 있음

4.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방행정의 일선 창구에서 성실한 자세와 가슴으로 듣는 대민상담과, 민원1회 방문처리제, 복합민원 사전심사제. One - Stop 민원담당제 운영 업무의 적극 추진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