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권익보호,경영지원확대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음성지역 상공인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발전의 활력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수출호조에 힘입어 5%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였으나 장기적인 내수경기침체, 고유가, 환율하락, 기업투자위축 등 부정적 상황이 지속되면서 피부로 느끼는 체감경기는 아주 힘들었던 한해였습니다.


올해는 경제성장률이 작년보다 못한 4.4%에 머물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인 수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내수경기가 점차 회복되어 장기적인 경기침체에서 벗어날 것이라는 희망적인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음성지역은 혁신도시건설사업이 본격추진 될 예정에 있고 지난해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사 확정으로 명실상부하게 중부권의 핵심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지역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역경제가 새로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역경제주체들 모두가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야 하겠습니다.

관련기관에서는 기업투자가 확대될 수 있도록 기업에 대한 지원은 늘리고 규제는 완화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힘써 주시고, 기업들은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야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음성상공회의소는 기업들의 권익보호와 경영지원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해년 새해인사>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