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평가단 구성으로 군정평가 업그레이드

 2007년도 군정 업무에 대한 자체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자체평가단을 구성하고 14일 오후 3시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개최했다.
2007년도 군정 업무에 대한 자체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자체평가단을 구성하고 14일 오후 3시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군은 2007년도 군정 업무에 대한 자체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자체평가단을 구성하고 14일 오후 3시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1차 회의를 개최했다.

 

부서별 1~2명씩 직렬별, 직급별 30명으로 구성된 자체평가단은 지역경제, 자치행정, 지역개발, 사회복지, 환경보전, 주민자치 등 6개 팀으로 구성하고, 팀장을 선정해 평가와 관련한 성과를 제출, 제반 의견을 수렴하여 평가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불만과 문제점에 대한 여과 장치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자체평가용역을 맡은 극동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그동안 자체 평가 시 나타난 미진한 부분을 보충하고 팀장에게 제출하여 수시 반영할 수 있어 평가 이후 나타나는 불만을 줄여나가고 평가에 대한 상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 1차 회의에서는 그동안 충청북도가 시범적으로 도입 시행하고 있는 BSC 사례를 성과지표개발을 담당한 이승기 혁신담당관 담당자가 발표해 통합성과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군은 앞으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및 자체평가단 2차 회의와 최종보고회를 통해 고객, 성과, 운영, 학습과 성장 등 4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거쳐 올해 군정업무 추진 우수 부서 및 공무원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객관성과 공정성이 결여 되었다는 지적이 있어, 이번에 내부 공무원으로 자체평가단을 구성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이번 자체평가를 통해 부서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군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2004년부터 내부적으로는 업무의 개선을 도모하고 대외적으로는 군민에 대한 책임성을 확보하고 조직의 비전 및 목표달성을 통해 조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군정 자체평갗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