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오 평화통일 가정연합 음성 연합회장

요즈음 어느 신문에 가족은 있어도 가정은 없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그 이야기는 무었을 말하는가. 부부의 이혼율이 증가함으로서 가정에서 함께 살지 못하고 뿔뿔이 헤어져 가정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가정이 없는 가족은 불행한 가족이다. 가정에는 부모와 부부와 자녀와 형제자매가 함께 사는 곳이다. 함께 살게 하는 핵심은 사랑이다. 그 사랑은 서로 상대를 위해서 희생하고 봉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그 사랑을 받기만 바라고 주지 않을 때 여기서 사랑의 갈등이 생긴다.

갈등이 심해지면 감정이 폭발하여 이상을 잃게 됨으로서 결국은 이혼이라는 파탄을 가져온다. 이혼한 젊은이들을 만나서 이혼한 후의 마음이 어떠냐고 물었더니 모두가 한결같이 그때 참을 걸 홧김에 쓸데없는 자존심 때문에 이혼을 했다는 것이 대부분의 이혼한 사람들의 말이다.

이혼이란 파탄을 맞게 되면 정신적 충격은 엄청난 것이다. 속 시원하지 않고 더 큰 고통과 암울한 마음에 시달리게 된다. 그리고 재혼해서 더 행복하게 사는 부부가 얼마나 되나, 그것은 천명중에 한명이 있을까 말까 한다.

또 아이들에게는 어떤가 마음이 안정되지 못하고 불안한 정서에 빠지게 된다. 이것은 마치 이혼한 부부가 보이지 않는 칼로 자식의 몸을 두 토막 낸 것 같은 충격을 안겨주는 것이다.

이렇게 이혼한 가정은 불행한 가정이요 거짓가정이요 악(惡)한 가정이다.

왜 악(惡)한 가정이냐? 이 악(惡)의 글자가 두 마음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악(惡)자를 한자로 살펴보면 버금아(亞)자에 마음심(心)자를 합한 글자인데 해석하면 마음이 둘로 갈라진 것을 뜻한다.

그러면 행복한 가정은 어떤 가정인가? 부부가 정답게 사랑을 나누며 아름다운 기쁨을 누리는 가정이 행복한 가정이다. 그런 가정을 참된 가정이라 하고 선한 가정이라고 한다. 여기서 선(善)자를 한자로 살펴보면 양 양(羊)자에 말씀언(言) 두자를 합(合)하면 다투어말할 경 자가 되는데 이 경자를 합한 것이 착할 선(- 고어자. 善 - 현재 쓰이는 한자)자인데 해석하면 두 사람이 양같이 순한 대화를 나누는 것을 뜻한다.

그런데 이혼을 쉽게 하는 것은 이런 근본적 이치를 모르기 때문이다.

이혼하게 되면 혼자 살거나 재혼하기도 한다. 재혼하면 아이들을 함께 데려가기도 한다. 그렇게 되면 아이들의 성을 부인의 성으로 바꾸든지 재혼한 남자의 성으로 바꾸는 일이 있게 된다.

그래서 호주제 폐지도 이혼율이 증가한데서 발생한다. 이제는 간통죄까지 폐지하자는 것이다. 이것은 한마디로 불륜을 합법화 하자는 것이다. 간통죄가 있는데도 불륜행위가 수 없이 벌어지고 있는데 간통죄를 폐지하면 말할 수 없는 가정 파괴가 발생되고 사회에 대혼란이 확산 된다. 그렇게 되면 이 나라에 혼란이 오게 된다.

오늘날 사회에 발생되는 모든 범죄의 뿌리가 무엇이냐? 불륜이다. 불륜에서 모든 성범죄가 발생된다. 불륜한 관계는 점점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점점 불행해지는 것이다. 왜 불행해지느냐? 이 우주의 힘이 불행으로 밀쳐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불륜은 자기와 가족을 점점 비참한 불행의 함정으로 빠져들게 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