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권리 충족과 범죄예방에 크게 기여

음성경찰서 채수봉 경장
음성경찰서 채수봉 경장
  음성경찰서(서장 이경순)가 『음성경찰서 탑폴리스』로 경무계 채수봉 경장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음성경찰서는 경찰행정발전과 치안질서확립에 기여도가 높은 경찰관을 대상으로 매 분기 1,2차의 엄정한 공적심사를 통해『음성경찰서 탑폴리스』를 선정하여 경찰서장표창과 부상을 수여하며 조직의 화합과 사기를 제고시켜왔다.


이번 『음성경찰서 탑 폴리스』로 선정된 채수봉(남,36세) 경장은 1999년 경찰에 입문하여 음성경찰서 삼성파출소에서 첫발을 내디뎠고 지구대와 수사과, 경무과 등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음성경찰의 홍보와 교육을 주도하였다.


채경장은 주민과 직접 접촉하는 현장 근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현장중심의 홍보활동과 교육을 적극 펼쳐왔다. 경찰의 주요시책과 추진과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급속한 사회 변화의 추세 속에 일어나는 범죄를 신속하게 전파하여 주민의 알권리 충족과 범죄예방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법질서 확립을 위한 경찰의 추진 계획과 성과를 언론을 통해 설명하며 일반 주민들의 법질서 준수에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고 현장에서 치안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경찰상을 적극 홍보하여 주민 친화적 경찰 이미지를 제고시켰다.


특히, 지구대의 현장부서 근무자들이 일선현장에서 법을 집행하면서 경험과 지식부족으로 겪는 애로점을 해결하기 위해 치안현장 근무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매일 현장직무학습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며 높은 치안서비스로 연계시켰다.


음성경찰서『탑 폴리스』로 선정된 채수봉 경장은 “ 책임감을 갖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 ” 며 “ 주민이 감동하는 현장 중심의 밝은 소재를 적극 발굴․제공하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경찰상을 확립해 나가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