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한벌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청주 한벌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청주 한벌라이온스클럽(회장 정호근)과 음성 대소라이온스클럽(회장 이원희)이 8월24일 음성군 대소면민을 상대로 종합의료봉사를 공동으로 실시했다.

 이날 봉사팀에는 한벌클럽 회원들로 구성된 의료진 16명(내과,소아과,외과,안과,한방과,치과,산부인과,약사, 간호사 등)과 분야별 전문인력(변호사,법무사의 벌률상담,미용서비스,돋보기 안경 봉사,세무상담,건축상담 등)이 동원되었고 현지 대소클럽에서는 환자이송,안내 및 음식제공등으로 대소면민과 인근 면민등 약 700여명이 참여한 대규모 종합 의료봉사가 이루어져 지역민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박수광 음성군수,박희남 군의장등 많은 기관장들이 격려차 참석해 봉사에 대한 의미를 되살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역내 불우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과 복지시설인 사랑의 집을 방문하여 금일봉과 더불어 (주)시원식품(대표 채수창 전회장)에서 제공된 오리훈제 식품등 푸짐한 위문품 전달 등으로 참봉사에 대한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눈 뜻깊은 종합의료봉사가 펼쳐졌다.

 

 한편 청주 한벌클럽은 창립때의 장기계획으로 매년 부족한 의료서비스 영역인 농촌 및 오지등을 찾아가서 현지 클럽과 공동으로 종합의료봉사를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었는데 올해 6번째로 이어지고 있어 동료 라이온들의 주목은 물론 지역민들에게서 찬사를 받고 있는 모범 클럽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