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면 최점철소머리국방 식당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환)는 우리 쌀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음성 탑라이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지정한 음성탑라이스 전문음식점 2호점 현판식을 갖는다.

9월 18일 오전 11시30분에 탑라이스 전문음식점 2호점으로 지정된 김점철소머리국밥(대소면 오류4거리 소재)에서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농업기관단체장과 탑라이스 생산 대소친환경쌀연구회(회장 김영호)임원, 농업인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탑라이스 브랜드 생산현황 설명과 시식 행사를 추진한다.

세계 최고의 쌀을 지향하는 「음성탑라이스」는 밥맛 좋은 삼광벼 품종으로 단일화하고 생산, 저장, 가공과정을 농촌진흥청에서 제시하는 탑라이스 매뉴얼에 따라 재배 생산된 쌀로 완전미율 95%이상, 단백질함량 6.5%이하로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에 의해 유통되는 최고급 쌀로 대소면 일대에 18 농가가 70ha의 단지를 조성해 탑라이스를 생산하고 있다.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 탑라이스 1호 음식점 지정과 2호점 지정을 계기로 소비자가 품질좋은 쌀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전문음식점을 점차 확대 추진하여 음성탑라이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