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대소초 어린이 경제체험교육 실시

음성 대소초등학교(교장 정진유)가 16일부터 17일까지(2일) 충북경제교육센터의 지원을 받아 6학년 어린이 189명을 대상으로 경제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충북경제교육센터 소속의 6명의 경제교육 강사들이 교사로 나선 이날 교육은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아동들에게 생소했던 회사의 종류, 자원, 생산, 마케팅을 주제로 실시된 교육에서 학생들은 볼펜 조립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단위생산과 대량생산의 장단점을 알게 되었고, 모둠별로 설립할 회사의 사업계획서와 회사 광고를 만들고 발표하는 등의 마케팅 계획을 작성해 보면서 기업의 작동원리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체험형 경제교육을 마친 어린이들은 충북경제교육센터에서 수여한 수료증을 받아들고는 경제란 어렵고 우리어린이들에게는 너무 먼 어른들만의 것인줄 알았는데 직접 회사를 만들고 광고하며 보낸 시간들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나중에 커서 나만의 회사를 직접 만들어 경영하는 사업가가 되어보고 싶다며 즐거워했다.

또한 교사로 참여한 경제교육센터 강사들은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며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성취감과 보람을 가지고 돌아간다며,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다양한 어린이․ 청소년 경제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경제교육을 접할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