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성을 반영한 복합청사로 건립

 1975년 건축하여 노후되고 협소한 금왕읍사무소를 지역의 특성을 살린 독창적이고 미래지향적 청사로 신축하기 위한 『금왕읍사무소 이전 신축공사』가 3월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음성군은 날로 늘어나는 금왕읍의 인구 수요에 대비․행정수요에 대응하여 지역주민에게 편리한 행정 제공 및 교육,문화,체육,보건의료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특성과 향토적 이미지가 가미된 청사 건립을 위하여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금왕읍사무소는 금왕읍 무극리 507-7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21,248㎡에 ▲본관동(연면적 3,480㎡, 지하1층, 지상2층, 읍사무소, 보건지소, 주민자치센터)과 ▲부속동(연면적 597.78㎡, 지상2층, 창고, 중대본부, 보건의 숙소)으로 구성된 현대식 건물을 오는 3월 착공에 들어가 2010년 6월 준공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자 태양광발전시스템(용량 50㎾p)을 설치하여 청정에너지 공급으로 읍사무소 내 필요한 전원을 공급하게 되며, 이는 주민들에게 신재생에너지 홍보의 학습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여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사신축을 통해 금왕읍사무소가 주민의 복지,문화 공간으로 지역주민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금왕읍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최고의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