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가 인증, 음성군에서는 최초

 4월 21일 오전 11시 '뜰안채'(대표자 홍현숙, 음성군 금왕읍 육령리)에서 음성군 축산농가 및 축산관련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전문판매점으로 인증을 기념한 행사를 가졌다.

 한우판매점 인증이란 한우판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확보와 안정적인 소비촉진을 위하여 생산자단체인 전국한우협회가 100% 한우를 판매하는 한우전문판매점에 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4월 7일 음성군에서는 최초로 전국한우협회에서 '뜰안채'(대표자 홍현숙, 음성군 금왕읍 육령리)를 한우전문판매점으로 인증했다.

 또 음성청결한우직판장(대표자 홍현숙, 음성군 금왕읍 육령리)은 음성군 축산물판매업소 중에서 최초로 지난 3월 18일 축산물판매업(정육점)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지정됐다.

 축산물HACCP기준원에서 HACCP 신청 작업장에 대하여 현지 실사 등을 통해 HACCP 적용을 인증했다.

 HACCP란 가축의 사육. 도축. 가공. 유통의 전 과정에서 축산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이러한 위해요소를 방지. 제거하거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단계에 중요관리점을 설정하여 과학적. 체계적으로 중점관리하는 사전위해관리 기법이다.

 이날 홍 대표는 앞으로 HACCP 적용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음성청결한우직판장은 지난해 4월29일 개장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