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쟁시대 한국경찰의 비젼과 전략을 주제로 강의

  음성경찰서(서장 송성호)는 박기륜 충북청장이 7일 오후 2시 감곡면에 위치한 극동대학교 소강당에서 법 ․ 경찰학부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경쟁시대 한국경찰의 비젼과 전략 ’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박청장은 학생등을 상대로 최근 급변하는 국제화 시대속에서 세계적 불황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를 설명하며 선진일류 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경찰의 역할을 강조하고 이에 따른 경찰의 비젼과 추진전략을 제시하였다.

 먼저, 최근 확대되고 있는 국제범죄 사례를 들며 국제적 협력관계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국제경찰(인터폴)과의 공조체제를 강화하여  보이스 피싱등 국제적 범죄에 대한 강력 대응 방안과 각국 경찰과 체계적인 협력네트워크 구성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특히, 법질서 확립을 위해서는 엄정한 법 집행과 방범용 CCTV 등 과학적 기술장비 도입으로 과학치안을 확립하여 경찰관 인력의 한계를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강의를 펼친 박기륜 충북청장은‘학생들이 국제화에 대한 거시적 마인드를 갖고 한국 경찰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며‘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는 충북경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