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실 등 없어 이용 기피

지역 주민들의 체력단련과 건강을 위해 시설된 체력단련실의 편의시설이 전무한 것으로 나타나 이용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금왕 주민들에 따르면 읍민들의 체력단련과 건강을 위해 설치된 체력 단련실 내에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지 않아 이용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는 것.
주민들은 무더운 날씨에 체력 단련실을 이용하고 샤워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주민들이 운동 후 집으로 돌아가 샤워를 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는 여론이다.
이곳 금왕읍 체력 단련실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하루 20∼30여명으로 주로 노인층과 인근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체력 단련실을 이용하는 주민들은 인근 직장인이나 상인들로 이곳에서 운동을 하고 샤워를 할 수가 없어 이용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노인층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었으나 체력단련실 내에 편의시설이 전무해 여름철에는 이용하는 수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력단련실 내에 이용자들의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이 없어 금왕읍사무소 앞에 설치된 급수시설에서 세수만 하고 있는 정도로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들은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체력단련실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설치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주민 김모씨(50·금왕읍 무극리)는 “금왕읍 체력단련실은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하고 있는 시설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으나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지 않아 주민들에게 외면을 당하고 있다”며 “관계기관에서는 이곳 체력단련실에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설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금왕읍에 설치된 체력단련실은 운동기구 설 후 공간이 좁아 이용자들의 편의시설을 설치할 수가 없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