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름다운 음성전 개최
행사 개최 적극 추진 신재흥 화백

“음성지역은 마땅히 갈곳이 없다고 하는데 가볼만한 곳이 참으로 많습니다.
우리들의 마음에 욕심이 너무 커서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냥 스치고 지나가는 것 뿐입니다”
자연이 주는 풍경을 스케치 하기위해 자주 음성지역 곳곳을 누비며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화폭에 담아온 신재흥 화백.
오는 6월28~7월2일까지 음성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개최하는 제 1회 아름다운 음성전을 주관하여 마련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신재흥 화백은 “예술이 개성의 표현이 전제되듯 미술 그림도 자기만이 갖고 있는 개성의 아름다운 표출로 이번 전시회도 서툴지만 그만의 멋과 매력을 느낄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림을 좋아하고 예술에 관심있는 지역주민들이면 누구나 참여할수 있도록 개방하여 전시회를 개최하게 돼 의미가 깊다고 설명하는 신화백은 “이번 전시회를 위해 대광인쇄소 반영호 대표가 자비 1백만원을 들여 미술 도록을 만들어 주게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는것 같다”고 흐뭇해 했다.
또한 음성문화예술협회와 음성신문사에서 적극적인 후원을 해주게돼 행사 규모가 갑작스럽게 커지게 돼 감격스럽기도 하고 부담스럽기도 하다고 설명하는 신화백은 “음성지역은 정말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주민들이 너무 많아 적은 예산으로도 매년 문화예술 행사가 풍성하게 열리는 계기를 맞는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