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협회장기, 교육감기 대회...종합우승

 금왕 용천초등학교(교장 이경훈) 씨름부가 또다시 일을 냈다.

지난 11월 20일~21일 연인틀간 청주 동중 씨름장에서 개최된 제32회 충청북도 협회장기와 교육감기 및 전국소년체전 1차 평가전 대회에서 금왕 용천초등학교 씨름부가 출전선수 10명 전원이 메달을 목에거는 쾌거를 올렸다.

용천초 씨름부 후원회(회장 허영재 47)에 따르면 창단 11개월만에 출전 선수 전원이 입상하는 일은 충청북도 씨름 역사 이래 처음이고 매우 고무적인 성과로 용천초등학교가 충북씨름의 명문교로써 반상에 올라서는 계기가 되었다.

 

용천초 씨름부는 지난해 11월 후원회가 결성된 이래 현재 50여명의 후원인이 참여하고 있고 매월 일정액의 지원금을 보내 주고 있어 실력있는 코치를 영입하는 등 선수들의 실력이 하루가 다르게  향상되어 왔다.

 

특히, 이번 대회의 성과를 올리기 까지는 허영재 후원회장(금왕 동물병원 원장)과 이상희 부회장(CJ사료 대표)의 헌신적인 뒷받침과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

 

허회장은“ 씨름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이 좋아지면서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고 있고 금왕 지역에 씨름 동호인들도 증가 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무극 중학교에도 씨름부를 창설하여 더욱 씨름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씨름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은 다음과 같다.

● 협회장기 (- 40kg 박재형 6 금)(-45kg 허석정 6 금)(장사급 70kg이상 권순만 6 동)(단체전 이재섭 5,허석정,박재형,권순만,김하민 5,유 혁 5,조경준 5 - 금)(최우수 선수상 허석정) ● 교육감기 및 전국소년체전 1차 평가전 (-40kg 이재섭 금)(-45kg 이종학 4 금)(-50kg 김하민 금)(-50kg 유 혁 은)(-45kg 유형렬 5 은)(-60kg 조경준 은)(단체전 이재섭, 이종학, 김하민, 유 혁,조경준, 이승훈 -금)등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