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 “다올찬 대소 Fun Fun English Winter Camp" 진행

음성 대소초등학교(교장 정진유)는 12월 28일~12월 31일 학교의 영어체험센터에서 “다올찬 대소 Fun Fun English Winter Camp"를 진행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도교육청 및 지자체로부터 지원받은 원어민 4명과 초등교사 4명이 3~6학년 수준을 달리하여 팀티칭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듣기,말하기,읽기,쓰기, 포크댄스, 스토리텔링, 역할놀이, 음식만들기, 수학교실, Festival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영어권 국가에서와 같이 실제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아동에게 살아있는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업이 너무 재미있어서 활동을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몰라요. 열심히 영어를 배워서 나중에 꼭 반기문 사무총장님처럼 될래요”라며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정진유 교장은 “여름캠프에 이어 겨울 캠프를 실시하니 영어에 대해 흥미와 자신감이 상당히 향상된 것 같다.”고 말했고, 특히 “경제가 힘든 요즘에 질 높은 캠프를 통해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어 학부모가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겨울캠프는 해외연수나 영어마을 등의 사교육으로부터 소외된 농촌지역의 학생들에게 원어민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외국 문화를 접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