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출마의 변

 

김창규 전 대소면 이장협의회장


학력, 약력

광혜원 고등학교

대소농협 이사 8년, 대소이장협의회장 3년, 현)대소면 지역개발위원, 현)대소면지편찬위원, 현)대소지구대 방범자문위원, 현)내산1리 이장


출마의 변

대소농협 조합원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오는 1월 15일 실시되는 대소농협 조합장 선거에 후보로 출마한 김창규입니다.

저는 이미 농협 이사로써 8년을 활동하며 우리 대소지역의 농가와 조합원들의 고초가 무엇이고 조합원들이 무엇을 농협으로부터 원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조합장의 역할은 그다지 큰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최우선시 하고 가장 중요 시 해야 할 조합장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조합원들이 1년 내내 피땀 흘리고 고생하며 농사지은 농산물의 홍보대사가 되고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몸으로 나서는 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

조합원들이 애써 농사지은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아주는 것 보다 더 큰 일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또, 우리 대소지역 쌀 농가들이 농협 RPC 통합 이후 가장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을 지켜보며 늘 안타까웠습니다.

대소 지역의 황금들녘에서 생산 되는 쌀은  음성관내 쌀 중 가장 미질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지만 대부분 농가의 쌀이 농협 RPC에서 고집하는 추청쌀이 아니라는 이유로 거부 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조합장이 되면 ▲적극적으로 RPC의 품종 다양화책을 추진하여 대소지역 모든 쌀이 RPC를 통해 수매를 할 수 있게 노력 할 것이며 우수한 품질에 따른 그 가격을 보장 받는데 사명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대소에서 생산되는 수박이 명품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공급 증가로 인한 가격 하락 등 한계점을 드러 낼 것에 대비해 상추, 시금치, 깻잎 등 ▲또 다른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근교농업 육성에 적극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여성 조합원 확대 방안을 마련하여 많은 여성 조합원이 농협에 참여 할 수 있는 길을 열도록 하겠습니다.





민관식 전 대소농협 조합장


학력, 약력

대소초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농림대학 농림경제학과 2년중퇴

대소농협 이사, 대소농협 제11대 조합장, 대소면 이장협의회장, 현)대소초등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현)대소,삼성 생활안전협의회 회원, 현)대소면 자율방범자문위원장


출마의 변

책임자는 조합원의 뜻에 따라 말하고, 행동하는 조합원의 근면한 머슴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이익만 추구하는 조합 보다는 조합원에 실익이 돌아갈 수 있는 경제사업 위주의 경영을 토대로 조합원으로부터 믿음을 줄 수 있는 투명경영이 실현되는 조합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농민과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은 안심하고 농협에 맡길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조합장으로써 농민과 조합원이 땀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걱정없이 판매 할 수 있도록 농가 소득증대에 일익을 담당하는 세일즈맨으로 앞장서겠습니다.

지난 4년간의 조합장 경험을 바탕으로 묵묵히 소신껏 일하는 조합장, 앞서가는 책임자, 모든면에서 제일가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생명력 있게 살아 숨쉬는 농촌, 활기찬 농협을 만드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제가 조합장이 되면 ▲경제적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조합원에게 필요한 농협을 육성 하겠습니다. ▲ 쌀,수박 등 농산물을 명품화 하여 대량판매에 역점을 두어 조합원 소득증대에 노력 하겠습니다.▲ 여성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권익 신장에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투명 경영으로 조합원 중심의 농협을 육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문 판매담당 직원을 육성하여 농산물 판매에 주력하는데 철저를 다하겠습니다.▲ 농협 모니터 요원으로 대의원을 활용하여 조합 사업에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박희건 전 대소농협 이사


학력, 약력

대소초등학교 졸업

소석2리 이장, 대소 농업경영인 회장, 대소 농촌지도자 회장, 음성군 농촌지도자 감사, 대소면 수박 작목회장, 대소 농협 이사 3회


출마의 변

농협의 최대 목적인 조합원의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와 복리 증진이라는 목표를 조금이라도 앞당기고자 금번 조합장 후보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매사에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로 대소 수박작목회장과 농협임원 활동을 정도의 길을 추구하며 노력 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조합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오직 정직과 성실로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생사고락을 함께 하며 상생하는 길을 안내하고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조합 경영기반 구축에 전력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고자 합니다.

제가 대소농협 조합장이 된다면 ▲소신경영으로 조합원의 실익증대와 복리 증진을 위해 발로 뛰는 조합장이 될 것이며 조합원을 위한 각종 교육을 통해 변화와 희망으로 역동적인 농협 구현에 노력 하겠습니다.

▲경제사업 활성화와 선진농협 경영으로 조합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농산물 유통 역량 증가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대소 수박의 브랜드 파워를 전국 최고로 유지하기 위한 사업을 계속 추진 하겠습니다.

▲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개혁으로 건전한 대출과 예금 유치를 통해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 하겠습니다.

▲대소 쌀의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 판매망 확대에 노력 하겠습니다.

▲농기계수리센타 서비스 개선으로 농업 생산성 향상을 돕고 양질의 영농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적기에 공급 하겠습니다.

▲복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임직원들의 친절한 봉사와 서비스로 편안하게 모시고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 능력 위주 인사 운영으로 자질을 향상 시키는데 역량을 강화 하겠습니다.

▲각종 환원사업을 확대하고 여성 조합원들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여 농협 참여를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