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벨기에=뉴스와이어)
IDF는 동연맹의 기금 지원 프로그램인 BRIDGES (Bringing Research in Diabetes to Global Environments and Systems)의 두 번째 집행 기간 동안 당뇨병에 대한 중개적 연구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9개의 새로운 당뇨 연구 프로젝트가 향후 3년간 국제 당뇨병 연맹 (IDF)의 중개적 연구 기금 지원 프로그램인 BRIDGES의 일환으로 200만 달러를 지원받게 된다.

총 157건의 프로젝트가 이 프로그램의 2차 자금 지원 대상으로 심사를 받았다. 선택된 프로젝트들은 전세계 여러 지역에서 당뇨병의 일차 및 이차 예방 문제를 다루고 있다.

장 클로드 앰반야(Jean Claude Mbanya) IDF 총재는 “BRIDGES는 IDF의 업무 및 사명을 위한 핵심 프로그램이다. 당뇨병을 포함하여 다양한 글로벌 규모의 건강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세계에 있어 중개적 연구 프로젝트는 필수적인 의미를 갖는다.”라고 밝히며 “첫 번째 기금 지원 기간과 마찬가지로, 이번 기금 지원 기간 역시 진정한 글로벌 차원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수행되는 연구 활동은 오스트리아, 중국, 콜롬비아, 아이티, 인도, 필리핀, 남아프리카 및 미국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프로젝트들은 제2형 당뇨병, 임신성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습관 개입, 동료 지원, 시각 장애자를 위한 수족 점검과 동기부여적 인터뷰의 영향과 같은 토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 프로젝트의 상세한 설명은 www.idfbridge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 당뇨병 연맹(IDF)은 전세계의 2천5백만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국제적인 대변 기관이다. IDF는 약 160개 국가의 200여 당뇨병 협회들을 대변하고 있다. IDF의 사명은 전세계의 당뇨병 관리, 예방 및 치료를 촉진하는 것이다. IDF는 World Health Organization과 공식 관계를 맺고 있으며 UN의 Department of Public Information와 관련을 맺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www.id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IDGES (Bringing Research in Diabetes to Global Environments and Systems)는 Eli Lilly and Company의 교육 기금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IDF의 글로벌 기금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7년간의 중개 연구 시범 프로젝트 및 실적 연구를 위한 자금을 제공한다. 관련 주제로는 당뇨병 환자 및 잠재적 환자들에 대한 보건 진료 서비스 제공 개선, 당뇨병 자기 관리 제고, 건강한 생활 습관 촉진 혹은 당뇨병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변경 및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당뇨병 잠재 환자 및 미진단 환자 파악을 위한 방법론과 전략 등이 포함되어 있다. 기금 수여 대상자 선정 과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http://www.idfbridge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 국제당뇨병연맹(IDF)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