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장학회 교육강군 육성지원 5개년 계획 확약

서울대에 합격한 매괴고 석혜진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서울대에 합격한 매괴고 석혜진 학생에게 장학금 지급

재단법인 음성장학회(이사장 권영동 부군수)는 8일 2010학년도 대학시험에서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매괴고등학교 3학년 석혜진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 매괴고등학교(학교장 박영봉)에 교육환경개선비를 그리고 지도교사(담임 박용남)에게는 해외연수비 등의 인센티브 증서를 각각 수여했다.

이날 수여한 증서는 음성장학회 교육강군 육성지원 5개년 계획에 따라 석혜진 학생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을, 매괴고등학교에 5천만원, 지도교사에게 800만원의 해외연수비 및 격려금 지원을 확약하는 내용이다.

석혜진 학생의 장학증서 전달식에는 운수업을 하는 아버지 석균황(51)씨와 어머니 정향희(46)씨 도 함께 자리해 기쁨을 같이 했다

음성장학회는 “이번 석혜진 학생의 2010학년도 서울대학교 간호학부 수시전형 최종 합격은 음성군의 명예를 드높임은 물론 농촌지역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면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다는 본보기로서 지역 인재육성에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한 장학회 관계자는“석혜진 학생처럼 우수한 학생이 다수 배출될 수 있도록 명문학교 진학시 4년간 등록금 전액과 해당 학교에 교육환경 개선비 5000만원, 지도교사에 800만원의 해외 연수비 등 파격적인 장학금 지원과 인센티브 지원을 지속 전개하여 인재육성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