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면 출신 의원이 배출돼야 면 발전에 힘이 된다”

 오는 6월 2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 출마하고자 하는 후보들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기초 의원인 군 의원 선거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월 초 현행을 유지하는 것으로 선거구획정위원회의 최종안이 충북도의회에서 결정됨에 따라 음성군 각 선거구의 군 의원 출마 후보들은 본격적인 선거태세에 돌입, 또는 잇따른 출마 선언을 공식화 하고 있다.

하지만 후보들과는 달리 각 선거구 지역민들은 어떠한 후보가 출마하는가에 대한 관심보다는 “어떻게 해야 우리 지역에서 군 의원을 배출 할 수 있는가”에 관심이 더 집중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유권자가 빈약해 군 의원을 다년간 배출하지 못하며 지역 발전에 소외감을 갖고 있던 가선거구의 소이면, 맹동면과 나선거구의 생극면에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지역출신 의원을 배출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뿐만 아닌, 현역 지역출신 의원을 가지고 있는 지역에서도 많은 후보자의 난립이 이어지자 표가 분산되어 자칫 타 지역에 의원을 뺏길 수 있다는 여론이 형성되며 후보 단일화에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소이면의 경우 3선 의원까지 배출했던 지역이었지만 그 이후로 의원을 배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일화만이 의원배출을 이룰 수 있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또 맹동면의 경우 선거 때마다 팽팽한 두 후보의 대립으로 의원을 배출하지 못해 늘 아쉬워하고 있는 상황이다.

 

생극면 또한 군 의회 의장까지 배출했던 지역이었지만 그 이후 아직까지 의원을 배출하지 못해 지역민들의 의원배출에 대한 각오는 대단한 실정이다.

 

가장 주목되고 있는 지역으로는 가 선거구의 맹동면과 나 선거구의 생극면, 감곡면을 들 수 있다.

 

맹동면의 경우 k후보가 출마를 포기하기로 했다는 설과 함께 후보 단일화를 위해 기관사회단체 차원에서 단일화 목소리를 내는 등 의원배출에 대한 열망이 고조되어 있다.

 

하지만 k후보 출마 포기설에 대해 해당 후보가 반박하고 나섰고 출마에 대한 의지도 내포하고 있어 아직까지 단일화에 대한 확신은 불투명한 실정이다.

 

생극면의 경우 출마의 뜻을 확고히 한 후보가 나타나지 않은 상황에서 전 군 의회 의장직을 지낸 L후보가 단일후보로 다시 한번 생극면 주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을 기대하고 있고 지역민들도 의원배출의 희망을 부풀리고 있다.

 

감곡면의 경우 J의원이 도의회 진출을 꾀하면서 후보들이 난립하자“많은 후보가 출마하면 표가 분산돼 어차피 안 될 것”이라며“2명 이상 출마하면 그 누구도 투표를 하지 않겠다고 노인 단체에서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음성군은 가 선거구(음성, 소이, 원남, 맹동)에서 3명, 나 선거구(금왕, 생극, 감곡)에서 2명, 다 선거구(대소, 삼성)에서 2명, 비례대표 1명의 기초의원을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를 통해 선출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