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극면소재 식당 강도상해 용의자 검거

감곡파출소 순찰 1팀 좌로부터 박종태 경장, 권희훈 경위, 홍재민 경장
감곡파출소 순찰 1팀 좌로부터 박종태 경장, 권희훈 경위, 홍재민 경장
 

음성경찰서(서장 연정훈)가 지난 22일 손님 없이 부녀자 혼자서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을 찾아가 칼로 위협 후 폭행을 가하고 현금을 강취한 강도상해 용의자를 검거했다고 발표했다.


강도상해 용의자 김모씨(남, 37세, 서울 성북구소재 거주,절도 등 전과 13범)가 지난 새벽 1시 생극면소재에서 부녀자 혼자 운영하고 있는 A호프 집에 침입하여 칼로 피해자 이모씨(여, 48세)를 위협하고 얼굴을 수회 폭행한 뒤 식당 내에 있는 금고를 절취하여 불상지로 도주한 사건이 발생했다.


강도상해 사건이 발생됐다는 112신고를 접수한 경찰관들은 경찰서장 지휘하에 즉시 수사긴급배치를 하였고 사건주변에서 검문검색을 하면서 주변을 탐문하며 수사에 들어갔고 용의자의 은신 용의처 등 확인점검을 하였으나 용의자의 행방은 오리무중 이었다.


그러나 경찰관들은 범인이 주변을 크게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판단하여 밤새 주요 길목을 차단하는 등 수사는 계속 이어졌다.


감곡파출소(소장 이재성) 경장 홍재민과 박종태는 밤 세워 탐문과 잠복수사를 반복했고 용의자가 감곡시외버스터미널에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감곡시외버스터미널 부근을 집중적으로 관리했다.

 

결국 두 경찰관의 정확한 판단에 따라 이날 아침 6시 40분 감곡면 소재 감곡시외버스터미널에서 용의자를 발견하고 인상착의를 확인 한 후 검문을 했으나, 검문에 불응하고 도주하려는 용의자를 검거하여 범죄사실 일체를 자백 받고 긴급체포 후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이날 강도상해 용의자를 검거한 홍재민 경장(남, 40세)은“ 우리 관할 인근지역에서 강도상해 사건이 발생하였다는 112신고를 접하고 범인이 도주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었다 ”며“ 주민의 안전을 침해하는 범죄자는 반드시 검거해야 되겠다는 신념이 용의자를 검거하게 됐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