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인프라 및 기관.단체 지원 절실

 금왕생활체육공원 실내씨름장에서 전지훈련중인 전국 각 지역 씨름선수들이 화이팅 구호를외치고 있다.
 금왕생활체육공원 실내씨름장에서 전지훈련중인 전국 각 지역 씨름선수들이 화이팅 구호를외치고 있다.

음성군이 하계.동계 씨름 전지 훈련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음성군 씨름협회(회장 허영재)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부산광역시 연합팀 선수 11명을 시작으로, 전남 광양초.중학교, 충남 삽교초.중학교, 경기도 의정부 초등학교. 청주시 모충초교 등 전국 각지역의 씨름팀이 금왕생활체육공원의 씨름장을 찾아 이달 말까지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연합팀 코치는 “실내 씨름장 시설이 잘 갖쳐져 있어 적응 훈련을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교통이 편리해 해마다 이곳을 찾아 올 생각이다”고 밝혔다.

  

씨름협회 강영훈(45) 이사는 “동.하계 전지훈련 장소로 음성군을 찾는 팀이 늘어나고 있다”며 “체육 인프라 구성과 함께 전국 규모의 씨름대회 개최 등 지역홍보 및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음성군에는 현재 용천초, 무극중학교에서 씨름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단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그 명성이 점차 알려저 전국 각지에서 지도편달을 받기 위해 씨름협회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에 관련 기관과 단체에서는 각종 인프라 구축 및 지원을 통하여 음성군이 씨름의고장, 씨름의 메카로 우뚝서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