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민원창구 알면 ‘편리’

 음성군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24시간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 ‘민원 24 (www.minwon.go.kr)’ 알리기에 나섰다.


‘민원 24’는 민원신청 약 1,800종, 인터넷발급 민원 500종, 민원안내 약 5,000종, 생활민원일괄서비스 10종, 어디서나 민원 등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서비스를 무료나 절반 이하의 수수료로 열람 또는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민원 24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외 39종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토지(임야)대장은 본인일 경우는 무료,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외 7종은 감액발급 된다.

다만, 민원 24는 민원업무 처리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인증서는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온라인 전입신고자에 대하여 “초등학교 배정확인증 서비스”가 10월 1일(금)부터 개시되어 온라인 전입신고 후 초등학교 배정확인을 위하여 읍·면사무소를 재방문하는 불편이 해소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군 담당자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각종 민원서류가 많이 필요한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근무시간 중 외출이 어려운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민원 24’의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