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평곡초교 가을운동회

평곡초 운동회
평곡초 운동회
 작은 시골학교의 가을 운동회가 지역주민들과 노인들이 함께하는 지역 축제로 이어져 훈훈한 감동과 미소를 머금케 하고 있다.

평곡초등학교 (교장 오국진)에서는 지난 7일 본교 운동장에서 지역주민과 지역 노인들을 초청해 가을운동회및 지역 화합 한마당 축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가을운동회 행사 일환으로 펼쳐진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축제는 매년 체험위주의 행사에서 벗어나 지역주민과 노인들을 초청해 지난날 동심속 마을별 축제로 이어져 분위기를 한층더 돋구었다.

이번 한마당 축제는 오국진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들과 평곡학구내 이장들이 모교 사랑과 지역사랑을 한데 모으는데 인식을 같이해 지난 여름부터 추진한 결실을 다지게 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선 󰡐빙글 빙글󰡑,󰡐학년별 달리기 손님 찾기등 모두19개 종목으로 지역주민과  전교 55명의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돼 웃음과 사랑의 한마당축제로 이어졌다.

또한 오국진 교장을 비롯한 전교어린이들은 지역 어른들의 만수무강을 비는 큰절로 환영의 인사를 하는등 술과 고기,떡등 식사를 대접해 지역 노인들로부터 고마움과 함께 예절교육을 몸소 실천했다.

음상옥씨 (평곡4리 이장)는 어릴적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런 뜻깊은 행사에 초대돼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낀다”며 “이런 계기로 인해 지역과 지역학교가 더욱더 화합되고 융화되는 지역사랑의 원동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국진 교장은“지역의 작은 학교에서 펼쳐지는 작은 행사지만 마음맘은 큰뜻과 큰정성으로 이뤄지는 행사니만큼 많은사랑과 정성으로 본교 어린들과 즐겁고 소중한 시간들을 만끽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