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조사 참여시 봉사활동 2시간 인정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대군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달부터 관내 종합운동장 등에서 개최된 행사장에서 어깨띠를 부착하고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며 10월 인구주택총조사를 홍보해왔다.

황의승 통계담당은 “앞으로도 10월 인구주택총조사 인터넷조사를 시작으로 11월 1일부터 진행되는 방문조사가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다각적인 방면에서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개인정보 노출을 꺼리는 사회변화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인터넷 조사(10.22 ~ 10.31)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터넷조사에 참여하면 초·중·고등학생이 있는 가정에서는 2시간의 봉사활동확인서가 발급되고, 경품에 당첨될 기회가 있으며, 도토리 기부를 통해 이웃을 도울 수 있다.


음성군은 홍보탑 및 애드벌룬을 설치하여 시각적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읍면 행정방송, 마을 앰프방송을 이용해 방송홍보를 하고 있으며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산업농공단지, 금융기관에 협조공문을 보내 민․관 협조체계를 구축하였다.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실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기획감사실 법무통계담당(☏871-3581~4)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