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익스피어 비극의 정수 “리어왕”

감동연극 시리즈 2번째로 셰익스피어의 ‘리어왕’이 오는 11월 27일(토) 오후 3시, 7시30분에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달콤한 말과 불편한 진실에 관한 이야기이자 변해버린 사랑에 대한 광증을 그리고 있는 리어왕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비극성이 가장 처절한 작품으로 평가된다.  

  

최고의 비극답게 빼어난 대사와 명징한 캐릭터, 그리고 비극으로 몰고 가는 속도감 있는 극적 구성이 강렬하게 드러난다.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에서 승려역을 맡았던 정갈하고 고요한 배우 오영수가 독설과 광기의 분노가 가득 찬 리어로 분한다. 연극계에서 잔뼈가 굵은 조연들은 명품연기로 리어왕을 두고 벌이는 권력암투를 신랄하게 표현해낸다.


진정한 비극의 주인공인 리어왕은 그 내면의 깊은 고심으로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던진다. 그 메시지가 무엇이든 2010년 리어왕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한번쯤 지나왔던 길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성찰의 기회를 줄 것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사업’에 선정돼 음성문화예술회관 뿐만 아니라 대전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공연되었으며 보령문예회관(30일), 당진문예의전당(12월 4일)을 순회하며 공연될 예정이다.

 

또한,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는 수능생들의 문화향유 기회확대를 위해 공연 당일 수험표를 지참한 수능생들에게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R석 10,000원, S석 5,000원으로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kr)에서 예매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043-871-38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