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질서 확립을 위한 공동대응협의

음성경찰서(서장 연정훈)는 지난 16일 오후 4시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음성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하고 법질서 확립 추진현황을 점검하며 주민의 안전한 생활보장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


음성지역치안협의회는 “법과 원칙이 존중되는 음성 구현, 법질서 준수문화의 조기 정착” 등을 주요 골자로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각 기관단체와 주민들이 유기적 협력 체제를 통한 문제의식을 공유 ․ 해결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날 위원장인 이필용 음성군수와 연정훈 음성경찰서장, 유종열 음성교육장을 비롯한 사회기관단체장 등 20여 명이 회의에 참석해 법질서 확립을 위한 주요 추진사항을 점검하며 토의를 했다.


이필용 음성군수의 주재로 2011년도 음성지역치안협의회의 전반적인 운영 방안과  CCTV 관제센터 구축 등 치안 인프라 확충 대책, 법질서 확립을 위한 치안협의회 홍보방안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특히, 주민 불편을 초래하는 기초 ․ 교통 무질서 등에 대한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각적인 홍보 활동으로 오피니언 리더들의 기고 방법을 논의하고, 지역축제 등 행사시 캠페인 및 홍보 전단 배부, 어린이 ․ 노약자 등 교통사고 노출 대상자별 맞춤식 교육, 안전한 교통 환경 개선과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음성지역치안협의회는 법질서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범죄 취약계층 및 범죄피해자, 민간단체 등에 대한 지원 근거 마련과 주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민 ․ 관 ․ 경 협력 치안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지난 11월 9일부터 음성지역치안협의회 조례안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