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오전 9시 음성 종합운동장에서 출발

제3회 반기문마라톤대회 출발장면
제3회 반기문마라톤대회 출발장면
 지난 21일 반기문 마라톤대회 신청 마감 결과, 접수 인원이 1만 4천 명을 넘어선 것으로 최종 집계됐다.


구제역으로 취소됐던 제4회 대회 참가신청자를 포함하여 금년도 1천 5백 명이 추가 접수하여 마라톤 참가인원은 1만 4천 명이 될 전망이다.


2007년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고향인 음성을 알리고자 처음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무엇보다 음성군 전 공무원과 군민이 합심하여 대회 홍보에 솔선수범하여 전국 대회로의 초석을 쌓은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유엔 평화정신의 실천을 위한 지구촌 불우어린이돕기 일환으로 유니세프 기금을 모금하는 뜻깊은 대회여서 다른 대회와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반기문 마라톤 코스는 아름다운 꽃길을 전 구간 조성해, 마라톤 마니아들에게 뛰면서 즐기는 볼거리도 제공한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철저한 준비와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면서 “비록 전년도에 구제역으로 대회가 긴급 취소되어 아쉬움이 컸지만 반기문 마라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이를 통해 음성의 대표 특산물인 청결고추, 햇사레복숭아, 다올찬 수박 등을 전국적으로 알려 음성군을 명실 공히 체육 강군, 농업 특군으로 안착시키겠다”는 의지도 표현했다.


한편, 제5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는 4월 24일 오전 9시 음성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한다. 마라톤 전문사회자로 유명한 개그맨 배동성의 사회로 진행되며,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도 마라토너들과 함께 뛰고 팬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전년도 제4회 대회 신청자는 이번 대회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0km 이상 참가자에게는 대회 당일 경승용차,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평면TV 등을 현장 추첨하는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