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아시아 바이어 대상 굴착기 등 건설장비 선보여

현대중공업이 음성서 5일 국외 바이어 200명을 초청해 직접 생산한 건설장비 성능 시연회를 개최했다
현대중공업이 음성서 5일 국외 바이어 200명을 초청해 직접 생산한 건설장비 성능 시연회를 개최했다

음성군 소이면에 위치한 현대중공업(주) 음성공장은 5일 국외 바이어 200명을 초청해 직접 생산한 차세대 제품인 굴착기 9시리즈 등 30여 대의 건설장비 성능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이날 중장비 성능 시연회에 초청된 터키와 아시아 바이어들은 건설장비의 성능을 직접 확인하고 즉석에서 구매 등 계약과 관련한 협의를 진행했다.

 

또 바이어들은 차세대 굴착기 9시리즈, 휠로더, 스키드로더 등 현대중공업에서 생산한 장비 30여 대의 현란한 시범을 관람했으며, 이어 회사 관계자로부터 장비의 제원과 기능 등에 관한 설명과 함께 장비를 시험 운전해보고 성능과 기능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은 후 부품센터와 중장비 기술교육 센터를 견학했다.

 

특히, 신모델인 5t급과 21t급, 30t급을 비롯한 차세대 굴착기 9시리즈는 원격관리시스템(Hi-Mate) 등 다양한 편의장치가 대폭 확대됐고 엔진 출력과 작업 성능도 기존보다 향상돼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같은 장소에서 10회에 걸쳐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호주 등 전 세계의 바이어 1천 600여 명을 초청해 건설장비 성능시연을 개최함으로써 매출 확대에 큰 효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