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앞서가는 음성인의 의식개혁 주도

음성군 제2의건국 범국민추진위원회는 지난 12월27일 군청 상황실에서 고문 및 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연찬회를 가졌다.
추진위는 견문신(62. 삼생농업연구소장)씨를 신임 위원장에 선출했다.
또한 지난 98년12월부터 제2건국위 출범과 함께 현재까지 위원장으로 역임한 이원배 전 위원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유공공무원 및 유공 민간단체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제2기 출범이후 한해동안의 추진성과를 결산하고 향후 건국운동의 발전방향과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협의를 한뒤 월드컵 및 오송국제바이오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실천다짐과 건국운동 현장화 사업에 대한 연찬회도 가졌다.
그동안 제2기 추진위원회는 올 한해동안 제2의 건국운동을 통하여 우리사회의 잘못된 의식과 관행을 바로 잡고 새로운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대비하여 군민의식을 결집시켜 나가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또 제2의 건국운동에 대한 군민적 이해와 참여를 촉구하기 위하여 군민을 대상으로 설명회와 다짐대회, 의식교육을 비롯하여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 배부하는 등 군민의식과 생활개혁에 중점을 두고 이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그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워 왔다.
음성군 제2건국위는 새로이 제2의건국 운동을 이끌어갈 견문신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추진위의 정례적인 개최와 민간사회단체의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민과 행정기관과의 가교역할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군민의 의식선진화를 위하여 제2의 건국운동 기조아래 자랑스러운 음성인운동이 범군민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집중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