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음성군, 음성군의회 공개토론 요구

생극산업단지 추진 과정에 대한 진실규명 및 용산산업단지 조기조성을 위한 공개토론회 개최 요구를 음성군과 음성군의회에 바란다.

● 목적

 

생극산업단지 추진 및 용산산업단지 조기조성을 위한 양쪽 추진위, 비대위의 상반된 의견과 음성군의 난해한 입장표명으로 음성군민들의 민심이 흉흉해 지고 분열되는 등 지역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각종 비위 및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주민간의 갈등과 대립이 계속되면서 지역발전이 오히려 저하되고 있다.

이에, 음성군과 음성군의회에서는 용산산업단지 비대위와의 공개토론을 실시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조속히 갈등을 해소시켜야 한다.

이는 지역의 상생, 균형발전을 위함이다.

● 공개토론 내용

1. 총사업비 93%에 해당하는 420억원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 보증서면서 발생된 군의회 동의안 절차가 무시되었는지.

2. 생극산단 추진과 관련해 주민감사청구가 감사원으로 제출 되고 수사기관에서도 자료를 도로부터 가져갔다는데 감사와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3. 용산산단이 공영개발로 추진한다고 했는데 용산산단 추진위에서는 회의적 시각으로 보고 있다. 정확한 추진 방향이 무엇인지.

4. 아직까지 생극산단은 지구지정 승인도 허가받지 못했다는데 이미 43억원이 인출됐다는 얘기는 무엇이며 어떤 용도로 사용 되었는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인출되는 것인지.

5. 만약 생극산단이 지구지정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 벌써 인출된 자금은 누가 책임지는 것인지.

6. 음성군의회는 이미 문제가 된 절차상 하자에 대해 다가오는 의회에서 동의를 구해 하자를 치유해 줄 것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인지.

7. 용산산단 추진위원회 내에 특정인이 이권을 가지고 활동을 한다는 소리가 무성한데 이에 대한 얘기가 사실인지.

이 모든 내용에 대해 음성군과 음성군의회는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지역 갈등 해소를 위해 반드시 공개토론을 수용해 주길 바라며, 군민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묻고 싶습니다.

용산산업단지 추진위원회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