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성실 경영으로 고객만족에 최우선

대성전기 심완기 대표
대성전기 심완기 대표

“정직과 성실 경영으로 전기전문 전국 채인점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대소면 오류리 물류유통센터에 자리한 전기전문공구상인 대성전기 심완기 대표가 갖고 있는 꿈이다.
대풍리에서 5년, 오류리 물류단지에서 5년, 10년간 대성전기를 운영하며 현 건물 뒤편으로 공사 중인 건물을 더해 매장을 확장할 예정인 심 대표.
그는 창업 때부터 5년, 10년의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고, 그 계획에 맞춰 지금까지 일을 추진해왔다고 회고한다.
물론 계획은 여건과 상황을 참고하고 종합해서 설정한 것.
심 시장 머릿속에는 지금도 사업계획으로 가득하다.
중.고등학교 다닐때부터 끊임없이 장사와 사업구상을 하는 게 즐거웠다는 심 대표.
5년 후엔 진천이나 충주 지역에 매장을 낼 계획이다.
이에 대한 결과는 시장성과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해 결정할 것이라고.
그는 전기전문 재료상으로 우리나라 전국에 채인점을 운영하는 꿈을 꾸며 달려가고 있다.
심 대표는 어려서부터 100원의 중요성을 가르쳐준 선친(심우승)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 선친은 어린 심 대표에게 심부름을 시키며 100원을 주시면서 100원을 헛되게 여기지 말라고 말씀해주셨단다. 100원이 모여 1,000원, 10,000원, 100,000원이 된다며, 작은 돈을 소중하게 여기도록 가르쳐주셨다고. 이런 선친의 가르침이 심 대표 경제활동의 중요한 원리가 되었다.
3남 1녀중 차남인 심 대표.
그의 형님이 바로 심명기 덕정9리 이장이다.
심 대표와 같은 전기업에 종사하고 심명기 이장. 심 대표를 전기업종에 시작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었고, 지금도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고 있는 형을 그는 존경한다고.
삼성 덕정2리에서 태어난 심 대표는 고향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부인 이미자 씨와 1남1녀의 자녀를 두고 있다.
사무실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부인 이미자 씨와는 애경P&T에서 근무하다가 결혼하게 되었다.
남편 옆에서 항상 믿고 지켜봐주며 고생이 많은 부인에게 감사와 미안하다고 말하는 심 대표.
본지 독자권익위원이며, 삼성생활체육축구회장으로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심 대표는 부인과 딸이랑 베드민턴을 즐긴다.
중학교때까지 육상(400m)을 했던 심 대표.
그는 무엇보다 초등학교 6학년때 뇌염으로 고생한 경험을 통해 건강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갖고 있다.
평소 등산과 축구를 하지만 앞으로는 가족과 함께 하는 베드민턴을 더 많이 하고 싶다고 밝힌다.
목표를 세우면 철저하게 계획한 후 정직과 성실로 추진하는 심 대표는 자신의 일에 전문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철저한 자기 관리자다.
심 대표를 지켜보는 청주상고 선배 이벽희(거장공구 대표) 씨는 “정직하고 성실한 후배 심 대표가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가정과 사업에서 크게 성공하리라 확신한다”고 칭찬한다.
“관내에서 크고 작은 화재 및 전기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이유는 한전에서 지정한 규격에 맞는 재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는 심 대표는 이를 위해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고객에게 무작정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규격에 맞는 재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상담을 통해 신뢰를 주는, 정직하고 성실한 심 대표가 있어 지역사회는 든든하기만 하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