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자율방범대 경로잔치 펼쳐

음성경찰서(서장 최원태)에서는 지난 2월18일부터 28일까지 관내 9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 경찰학교를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원태 서장은 노인 경찰학교에서 노인상대 범죄사례와 예방대책, 교통사고 발생현황, 노인 교통사고 예방대책, 경찰 업무 협조 등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음성경찰서는 주민친화적 지역사회 경찰활동을 통해 효율적인 민경 협력치안을 확보하고 각종 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신체적 약자인 노인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인경찰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음성경찰서는 2월25일 생극면-생극농협예식장, 26일 대소면-대소농협 회의실, 27일 음성읍-유림회관, 28일 맹동면-쌍정1리 노인정에서 경찰 노인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금왕파출소 자율방범대(대장 권순택)는 지난 2월18일 금왕읍 농민회관에서 실시된 금왕읍 노인경찰학교에 참여한 노인들에게 떡국과 음식, 술, 선물 등을 준비해 대접하여 칭송을 받았다.
금왕자율방범대와 부녀회원들을 노인들에게 맛있는 떡국과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위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권순택 금왕자율방범대장은 “노인 경찰학교 운영에 맞추어 경로잔치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교육을 통해 노인들이 각종 범죄예방과 교통사고 예방 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