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시설 관리 대책 허술,대책강구 시급

화재진압을 위해 설치한 소화수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말썽을 빚고 있다.
지난 2월28일 금왕읍 오선리 소재 금왕산업단지내에 (주)태창에서 화재가 발생해 화재진압을 위해 출동한 소방차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이곳에 설치한 소화수를 작동했으나작동되지 않아 물을 공급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 소화수는 화재 현장 앞에 설치되어 있어 소방대원들이 소방차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소화수를 작동했으나 고장으로 인해 소화수가 작동되지 않아 인근 공장의 소화수를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들은 공장이 입주되어 있는 산업단지내에 화재진압을 위해 설치한 소화수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화재가 발생했어도 물을 공급받지 못할 경우 더 큰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날 인근 공장에 소화수를 이용해 물을 공급받아 화재진압을 했으나 소화수 관리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여론이다.
주민들은 기본적인 소방시설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화재 진압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경우 더 큰 재산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어 소방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체제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더욱이 공장이 밀집되어 있는 산업단지 내에 설치된 소화시설이 고장으로 인해 사용하지 못했다는 것은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입장이다.
관내 지역에 대형 아파트나 시장지역에도 많은 소화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나 이날 처럼 소화수가 고장이나 사용하지 못할 경우 인명피해뿐만 아니라 재산피해에도 많은 소실이 우려돼 소방시설에 점검은 매우 중요하다는 여론이다.
주민들은 최근 대형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재산과 인명피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소방시설 점검이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