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맞은 임광혁 음성교육장

임광혁 교육장.
임광혁 교육장.

"학업향상과 인재양성을 최우선으로, 특히 교사와 학생, 학부모와의 유기적인 화합과 교육환경 개선에 주력하겠습니다."

2013년 3월 1일자로 음성교육지원청에 부임하면서 임광혁 교육장이 밝힌 포부와 같이 취임 100일의 짧은 기간에도 지역사회와의 화합은 물론 음성의 인재 양성 및 지원 행정을 펼치는 데 역점을 두고 각종 사업들을 추진하였다.

음성교육 지표인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명품일류 음성교육」의 구현을 위해 배우는 즐거움과 가르치는 기쁨이 넘치는 조화로운 학력신장,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여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창조교육, 바르고 건강하며 따뜻한 품성을 지닌 민주시민교육,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참여 행정 구현,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복지 구현 등 5개 중점과제를 선정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력하여 역량을 높여왔다.

그 결과 우리 음성교육지원청은 제42회 충북소년체전에서 군지역 중등부 우승, 초등부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고, 5월에 개최한 제42회 전국소년체전에서 충북은 4년 연속 3위를 달성하였으며 그 중 우리 음성교육지원청도 기다리던 금메달 2개를 비롯해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였다.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데, 특히 제35회 충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장려 10편이라는 수상 실적을 올렸고, 제11회 충북교사상도 2명이 수상하였다.

충북도내 학부모만족도 조사 1위, 2013. 교육행정기관 평가결과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음성군청과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하면서 약 23억여 원의 보조금을 지원 받아 학생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썼고 학생들과 지역 주민 모두가 체육 및 화합의 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원남초 다목적교실을 준공하였고 부윤초 외 1개교도 다목적교실을 준공 예정이다.

교직원 복지를 위하여 음성지역에 3층 규모로 원룸 12세대의 교직원 공동숙소도 신축할 예정이다.

임광혁 교육장은 교육장 부임 100일의 소감에 대하여 " 음성교육의 책임자로서 군림하는 자리가 아니라 봉사하는 아름다운 자리가 되도록 노력했는데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으며, 2013학년도에는 기본이 바로 선 명품일류 음성인 육성, 반기문 따라잡기 글로벌 인재 육성, 매력있는 多 행복한 학교 구현 등 특색사업을 추진하여 희망찬 음성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