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초 양성평등교육. 진로교육 참여

하당초가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당초가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원남 하당초등학교(교장 김덕순)는 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양성 평등 교육을 통한 진로교육에 참여하였다.

충청북도 여성발전센터 이혜경 강사가 진행한 이날 수업은 효과적인 교육을 위하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청각 자료와 체험 활동을 통해 저학년은 나란히 함께 하는 세상, 고학년은 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성 평등이란 남자와 여자의 신체적 차이를 인정하고 인격적으로 차별 없이 평등하게 존중하는 것이라는 것을 배웠다.

이 강사는 남성상과 여성상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남성과 여성이 함께 만족하도록 인권이 보장되는 삶이 성 평등이 이루어진 삶이며, 이를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하고 친구를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은 양성 평등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직업을 신문이나 잡지에서 직접 찾아 오려붙이는 활동과 다양한 퀴즈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에는 많은 직업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성 인지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성 평등에 대하여 바르게 인식하고 서로 다름을 인정해 주고 존중해 주는 풍토가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으며, 수업에 참여한 6학년 조원진 학생은 “앞으로 무엇이 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나의 소질을 열심히 계발하여 훌륭한 외교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