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영,김봉순씨 부부

쌀 값 하락 등으로 쌀 산업의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는 가운데 저 농약 고품질 쌀을 생산해 고소득을 올린 농민이 있어 화제.
고품질 쌀 생산으로 고소득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는 대소면 태생리 허재영(43)씨와 부인 김봉순(40)씨.
이들은 20ha의 면적에 쌀 농사를 짓고 10ha를 위탁 경영하는 등 총 30ha의 면적에 쌀 농사를 지어 연간 1억5천만원의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허씨 부부는 연간 단 1회만 농약을 살포하는 저 농약 재배를 10년 이상 실시해 오고 있어 논에 미꾸라지, 메뚜기, 우렁이가 넘쳐나고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된 쌀은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들 부부는 트랙터 2대, 콤바인 1대, 이앙기 2대 건조기 1대 등 쌀 농사에 필요한 모든 농기계를 구비해 남의 손을 전혀 빌리지 않고 쌀 농사에만 전념하여 최고의 쌀 생산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이들 부부가 생산한 쌀은 지난 99년 농산물 검사소에서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앞으로 저 농약 농산물 품질인증을 받기 위해 친환경 농업을 추진하고 있다.
허씨 부부가 생산된 쌀은 현재 20%를 직접 또는 우편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자가 도정시설을 갖춰 개인 브랜드로 추진해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주말농장을 운영해 도시인에게 안정성과 믿음있는 고품질 쌀만 생산할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