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임시총회서 만장일치 추대…7대부터 3선 성공

충북아스콘공업협동조합 최병윤 이사장.
충북아스콘공업협동조합 최병윤 이사장.

최병윤(53세) 도의원이 충북아스콘공업협동조합 9대 이사장 재선에 성공했다.

최 이사장은 지난 5일 열린 17차 임시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된 것.

이로써 3선(7~9대) 이사장에 오른 최 이사장은 "지역 아스콘 업계가 국내 건설경기 침체 고착화와 유가상승 등으로 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대기업의 중소상권 진출과 4대강 및 복지정책 확대에 따른 건설관련 예산 홀대가 지역 아스콘 업계의 매출 감소로 이어져 회원사들이 큰 위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 이사장은 "이런 역경에도 불구하고 충북아스콘조합은 조달청 및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해 단가는 물론 매년 100만 톤 이상의 관급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회원사에 배정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최 이사장은 "이 밖에도 충북아스콘조합은 올해 조기발주로 인해 전년대비 150% 신장률을 올렸으며, 유사업종의 아스콘시장 진입을 위한 법개정을 저지하고 정부의 연간 단가계약제도를 유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도 설명했다.

최 이사장은 이를 바탕으로 향후 4년 간 추진할 중점 5대 사항에 대해서도 밝혔다.

최 이사장의 5대 중점추진 사항은 △관급단가 적정단가 및 물량확보 △유사업종 아스콘시장 진입 저지 △정부 연간 단가 계약제도 유지 △한국산업표준 단체표준으로 전환 △건자재 및 공인기관 등과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제품 품질 향상 등이다.

최 이사장은 지난 2005년 7대 이사장을 역임하고, 지난 2009년 8대 이사장에 취임해 이달 말 임기를 마친 뒤 오는 8월 1일부터 9대 이사장 업무에 돌입할 예정.

충북도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인 최 이사장은 현재 (주)석진산업·레미콘과 (합)성광건설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가족으로는 부인 김영화(53)씨와 2남1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