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아이디어 10월 31일까지 모집

음성군은 정부의 『지방3.0』추진에 발맞추어, 군민 모두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자치행정 구현을 위해 음성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공모내용은 ▲ 자치단체간 사회기반시설 공동 활용 방안 ▲ 주민 맞춤형 서비스 창출 방안 ▲ 군 행정에 대하여 민간참여 방안 ▲ 음성군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군정추진 방안 등이다.

다만, 단순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이미 사용되고 있는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 방법으로는 군 홈페이지(http://www.es21.go.kr) 참여마당(군민제안) 코너를 이용하거나 우편(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173 음성군청 기획감사실 기획팀), 또는 음성군청 기획감사실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에서 11월중 실현가능성 여부를 검토하고 실시 가능한 제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 추진해 ‘활력있는 복지음성’ 실현으로 선진행정 구현을 위한 주춧돌로 삼을 예정이다.

심사에 의한 우수제안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8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노력상 10만원을 지급하고, 등급이하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부상금 5만원을, 또한 불채택된 제안자에게는 1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증정함으로써 공모제안의 참여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 제안제도 운영조례」에 의해 추진되는 하반기 군민제안에 음성군 군정발전에 관심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참신하고 효율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