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도서관, 9월 독서의달 행사 다채롭게 준비

음성도서관(관장 이태희)은 지역 독서문화 확산 및 독서의 생활화를 위하여 9월에 『독서의 달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행사는 △독서는 □다! △책과 함께 행복해요 △오물조물 평생학습 특강 △그림책 원화 전시회 △추천도서목록 배포 △책 나누어주기 △가족영화 상영 △다독자 시상 △찾아가는 동화구연이 운영된다.

특히 『독서는 □다!』는 독서에 대한 생각을 짧은 단어로 □안에 작성하여 응모함에 넣으면 추후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평소 생각했던 독서를 자기만의 색깔로 표현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 8일까지 접수받는 『오물조물 평생학습 특강』은 9월 12일에 천연재료를 활용한 목욕용품 만들기, 13일에 점토클레이로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 시계를 만들면서 상상력을 펼치게 된다.

그밖에 평생학습강좌 『그림책 읽기와 활용방법』의 수강생을 9월 2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이 강좌는 부모가 아이에게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주는 방법과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그림책을 매개로 가족의 행복을 선사할 것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세부 사항은 음성도서관 홈페이지(www.us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873-297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