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초, 미래역량 키움 스마트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스마트프로젝트발표회를 갖고 있는 대장초 어린이들.
스마트프로젝트발표회를 갖고 있는 대장초 어린이들.

‘2014 미래역량 키움 스마트 프로젝트 발표회’가 24일 소이 대장초등학교(교장 이기복)에서 열렸다.

이번 발표회는 대장초등학교가 2013년 하반기부터 운영한 스마트교육수업 실연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직접 찾아보며 교과서 이외의 내용까지 추가적으로 배우면서 알게 된 지식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자신있게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산촌 ICT활용교육 일환으로 스마트 패드를 활용한 스마트 프로젝트 발표회는 4학년, 5학년, 6학년 3개 학년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충청북도교육정보원에서 제공하는 ‘학교톡톡’앱과 학교에서 마련한 스마트패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역(국어과, 사회과, 진로활동)에서 창의적인 탐구활동을 자기 주도적으로 전개한 것을 발표하였다.

4학년 김예은 학생은 “스마트패드를 활용하여 공부하고, 그 결과를 친구들에게 발표하는 과정이 흥미 있었어요. 교과서 밖의 다양한 내용들을 앱을 이용해 공유하는 것도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스마트 프로젝트 발표회는 다양한 학습관련 어플을 이용 실시간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여 수집하고, 수집한 자료를 편집하여 발표함으로서 최신 정보기기를 활용한 보다 역동적인 교실수업의 기반이 될 것이다.

이는 21세기 미래를 주도할 인재를 길러내는 새로운 하나의 자기 주도적 수업 모형의 제시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