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초 교내영어연극발표회 실시

영어연극 발표를 하고 있는 대장초 어린이들.
영어연극 발표를 하고 있는 대장초 어린이들.

소이 대장초등학교(교장 이기복)는 지난 11일 3~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내영어잔치 및 영어 연극발표회를 실시했다.

이 대회는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는 교과서 영어구문을 상황극으로 꾸며 전교생 앞에서 연극발표회를 가진 것.

교내영어잔치는 3~6학년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공통으로 영어능력 평가를 실시하고 참가자의 희망에 따라 3학년, 4학년(노래․챈트부와 교실영어부), 5학년, 6학년(이야기부, 역할극부) 3~6학년(의사소통부), 중 1개 영역을 선택하여 그 동안 꾸준히 갈고 닦아온 영어 실력을 뽐냈다.

교내 예선대회 결과 각 영역별 상위 최고점자 5명은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8회 「Hi, English 음성 초등영어잔치」에 학교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송민주 학생(6학년)은 “우리가 꾸민 역할극을 영어로 연기하니까 어려웠던 영어가 더 재미있었고 상황에 맞는 영어회화를 오래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라고 즐거워했다.

이기복 교장은 “앞으로도 교내 영어 잔치 및 영어 연극 발표회를 통하여 일상 생활 속에서 영어를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영어교육분위기를 조성하고 영어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한편 영어에 우수한 재능을 보이는 학생을 방과후 원어민영어활동과 영어캠프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