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 옮기기 음성 사랑 운동 전개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군은 지역사랑의 정신을 고취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 주민등록 옮기기 음성사랑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주민등록 옮기기 운동은 그동안 각 자치단체에서 시승격 등 사안별 필요성에 의해 추진해 왔으나 음성군은 매년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그동안 특별히 사업추진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으나 주민등록 옮기기 운동을 통해 음성사랑으로 승화시켜 군민 대화합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군은 주민등록을 인위적으로 옮기는 것을 지양하고 실제 거주와는 공무원이나 기업체 직원들이 관련 법에 의거 주민등록 전입신고를 하도록 유도해 민간차원의 자발적인 운동으로 발전시키기로 했다.
군은 음성인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동차세,주민세 등 거주지 기준으로 부과되는 각종 지방세의 증수로 지역발전을 촉진시킨다는 계획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실시하기로 했다.


관내 이혼율 해마다 증가
5년만에 3배증가,청소년 문제 야기

음성군내 이혼율이 해마당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지나한해동안 관내에서 출생한 사람은 1천2백89명,사망 8백8명,혼인 7백81명,이혼 2백9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음성지역의 이혼율은 지난 93년 10.8%에서 94년 13.1%,95년 13.5%,96년 14.3%,97년 18.7%,98년 25.6%등 해마다 증가추세를 보이는등 지난 93년과 비교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이혼율이 증가한 것은 가정에 대한 인식변화와 유교적 가치관의 붕괴로 농촌지역의 이혼율도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혼율 증가로 모자가정과 부자가정이 늘어나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선거비용 수입지출 열람
음성군선관위 5월17~8월17일(3개월간)

음성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지난 4.13총선과 관련 제 16대 국회의원 선거에 있어 진천군,괴산군,음성군 지역구 후보자가 제출한 선거비용 회계보고서를 비치하여 이들 서류에 대한 열람,사본교부등 이의신청을 받고 있다.
열람,사본교부,이의신청기간은 5월17~8월17일까지이며 정당,후보자,선거사무장,선거 연락소장,선거인등이 음성군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하면 된다


마약류 불법 사용 자수,관용
자수기간 6월1~30일,충주지청

청주 지방검찰청 충주지청에서는 제 13회 세계 마약류 퇴치의 날(6월26일)을 맞이하여 마약류 사범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마약류 불법 사용자에 대한 자수기간을 설정하여 불입건,기소유예등 최대 관용을 베풀기로 했다.
이번 마약류 불법 사용자의 자수기간은 6월1~30일까지이며 마약류(양귀비,희로뽕)사범,환각물질(신나 본드,부탄가스등)흡입사범등이다.
마약류 불법사용자는 충주지청 각 경찰서, 지파출소에 자수하거나 전화, 서면으로 이용하면 된다.


재미있는 수맥이야기

인생 12진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수학이란 근본은 “하나”라는 개념이다.
하나는 가정(假定)이다. 하나의 개념으로 가정시켰을 때 둘, 셋이 생겨났고 무한대의 수를, 본래 하나도 없다는 생각에 까지 미칠 수 있었던 고대 인도인들에 의해서 0(ZERO)가 착상되었다.
1∼9까지 상형문자를 만들어냈던 인도인들은 마침내 10진법이라는 최고의 과학을 선언했다. 이 10진법은 아라비안상인들에 의해 상용되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다.
고대 인류문명의 발상지였던 인더스문명이 10진법을 창안해 낼 때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의 가운데 위치한 메소포타미아에서는 천문학이 고도로 발달하여 하늘의 행성을 발견하였고 그것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또한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 특히 인간과의 관계를 정리했고 하늘에 나타나는 12별자리에서 착안하여 우주와 인간간의 숫자를 산출해 내는데 성공함으로써 점성술에 응용하였다.
모든 변화를 태양을 주축으로 사고했던 그들에 의해 태양력이 창안되었고 오늘날까지 전 인류는 태양력의 정확성에 감탄하며 사용하고 있다.
황하유역의 고대 중국인들은 음양의 근원인 태양과 달을 관찰했고 화성,수성,목성,금성, 토성을 대표적인 별로 정하여 음양 오행설을 창안했다.
이것이 오늘날 1주일의 근원이 되었다.
그들은 우주를 음양 이원론으로 보고 대분하여 남자는 하늘, 여자는 땅이라 추리했고 남자의 신체가 구비한 10공(空)을 천간(天干)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로 여자의 신체가 구비한 12공인 지지(地支)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를 산출해 내는데 토대가 되었으며 현재도 태양력과 함께 공용되고 있다.
최고의 첨단을 달리는 현대인들이 그 당시 만들어진 10진법과 1년 12달 365일을 조금도 고칠수 없었고 해마다 정월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에 의한 나의 운명을 예지하기 위하여 철학관마다 문전성시를 이루며 그 안에서 나온 12진법에 의해 이루어진 사주팔자에 우리의 목숨을 떠 맡기며 살아가고 있다.
우리의 생명은 하나뿐인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러한 생명을 협궤위를 달리는 기차위에 내어 맡기는 것은 너무 억울한것 같다.
인생을 순탄하게 사는 사람들은 괜찮지만 힘들게 세상을 맞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우리 인생이 태어나서 죽는날 까지 나에게 주어진 사주팔자인 다람쥐 체 바퀴안에서 세상을 바라볼 수 만은 없는 것이다.
필자는 많은 가정을 방문하며 80∼90세의 노인들의 건강도 체크해 보았다.
그런데 이상한 공통점은 집과 조상 산소에 수맥이 없는 가정에서 건강과 장수와 사업의 번창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것도 그 집안과 가족들에게 주어진 사주 팔자안에서 이루어지는 인생여로의 수순일까 하는 의구심이 앞선다.
<수맥이야기>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